본문 바로가기
금융정보

"삼전·하이닉스 2배 올인" 하셨나요? 오늘 계좌 확인하고 당황하지 마세요.

by 문훈 2026. 6. 8.
반응형

저도 어제 주식 어플 켜보고 순간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. "어? 이게 왜 이렇게 됐지?" 하고요. 다들 삼성전자, SK하이닉스 좋다고 해서 레버리지 상품 조금 담아둔 게 화근이었네요. 이게 단순히 주가가 내려서가 아니라, **[음의 복리효과]**라는 무서운 녀석 때문이라는데, 저처럼 뒷북치지 마시고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.


아니, 저만 이렇게 당황한 거 아니죠? 분명 며칠 전까지만 해도 분위기 좋았는데, 순식간에 [기준가 밑으로] 처박히는 걸 보니까 정말 뼈아프더라고요. 특히 이번에 나온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들, 14종이 넘게 손실 구간에 진입했다는 소리 듣고 진짜 할 말을 잃었습니다.

​분명 나름대로 공부해서 들어간 건데, 막상 계좌에 찍힌 파란 숫자를 보니 심장이 덜컥 하네요. 여러분은 지금 평단가 괜찮으신가요? 혹시 더 사야 하나 고민하다가 저처럼 물린 거 아니시죠?



여러분도 주식 창 보면서 하루 종일 끙끙 앓거나, 뉴스 나올 때마다 일희일비한 경험 있으시죠? 저만 이렇게 주식 창 보면서 끙끙 앓는 거 아니죠?
​(정리 표)


지금 당장 남들 말 듣고 무리하게 추격 매수하지 마세요. 특히 레버리지 상품은 지금처럼 변동성 클 때 정말 위험할 수 있거든요. 오늘 저녁에 퇴근하고 나면,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원금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어요.


여러분은 지금 삼성전자 평단가 얼마인가요? 혹은 더 사고 싶어서 손이 근질근질하신가요?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! 우리 같이 고민 나누면서 똑똑하게 투자하자고요!

반응형